LABnPEOPLE NEWS

뒤로가기
제목

[매일경제] 랩앤피플 마이크로 니들 패치 통증없이 간편히 피부에 약물 주입

작성자 snow2+(ip:)

작성일 2018-08-20

조회 58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톡톡 이상품] 랩앤피플 / 마이크로 니들 패치

통증없이 간편히 피부에 약물 주입


입력 : 2018.08.14 04:02:02



랩앤피플(대표 조성윤)은 생체흡수성 금속으로 머리카락 굵기인 100㎛(1㎛는 1000분의 1㎜)보다 작은 마이크로 니들이 수백 개 붙어 있는 패치를 개발했다. 20년간 바이오 분야에 몸담아 온 조성윤 대표는 인체에 위해를 가하지 않으면서 물리적으로 약물을 더 잘 주입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했다.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을 적절히 조합해 생체흡수성 금속을 만들었다. 이 금속은 세포 독성, 피부 내 반응, 알레르기 등 생체적합성을 판단하는 ISO10993 기준을 통과했으며 피부 내 수분과 만나면 수소와 마그네슘 이온으로 분해된다.

생체흡수성 금속이라 불리는 이유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는 가늘고 부드러운 바늘이 통각 세포가 많은 피부층 직전까지 파고들기 때문에 통증이 없다. 폴리머 패치는 표피를 관통하지 못해 약물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다. 스테인리스 마이크로 니들 패치는 고강도로 피부를 쉽게 뚫지만 바늘이 표피에 박히면 염증이 생길 수 있다.

미세한 홈에 화장품이나 약물이 담긴 마이크로 니들이 피부를 투과하면 바늘 끝으로 나 있는 통로로 물질이 주입된다. 조 대표는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앰풀을 도포해 눈가 밑에 부착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피부 탄력·밀도·두께 등이 개선됐다"며 "마이크로 니들 패치는 전달 효율성과 안전성을 둘 다 잡은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랩앤피플은 이 패치를 이용해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지난해 12월에 출시한 화장품 세트는 패치, 패치 전용 앰풀, 마스크팩으로 구성됐다. 파스나 연고보다 소염·진통 효과가 우수한 패치도 올해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조 대표는 "미백, 주름, 여드름 등 앞으로 피부 미용에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많고 기능성 제품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가격은 10만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원본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50833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